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uminar] 너희무 싸서 자율주행을 현실로 만들 수 있는 LiDAR
    카테고리 없음 2020. 3. 11. 01:42

    >


    모든 기술에는 약점이 있습니다. 아마 그건 당신 묵고봉인 천천히 고봉인 다재다능하지 않을 거예요. LiDAR의 비판자인 Tesla의 Elon Musk는 아마도 그들 중 가장 큰 소 sound를 내는 사람일 것입니다. 레이저 기반 시스템이 자율주행차에 추가되는 비용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업계 선두 주자인 Velodyne이 생산하는 회전식 지붕형 LiDAR은 약 7만 5천달러에 이르는 것입니다. 그것은 승객을 태우고 비용을 돌려받기를 원하는 완전 자율주행차인 robotaxi를 개발하는 대기업에게는 문제가 생기기에 충분할 것입니다. 사유 차의 경우 그 비용에 가까운 것은 업의 가치도 없는 소견(nonstarter)입니다. ​ Musk는 이 4월 Tesla의 'Autonomy Day'에서 "LiDAR에 의존하는 사람은 누구 나 망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값비싼 부록이 빼곡히 들어 있는 것과 같다. 마치, 부록의 하본인가 본인이다, 라고, 뭐, 이제 그 많은 부록을 가지고 있어야겠지요.따라서 대부분의 자율주행 개발자들은 레이저 센서가 전적이 아닌 안전하고 성능이 뛰어난 시스템의 중요한 요소로 소견할 것입니다. 그래서 그런 의상의 대부분은 그들만의 시스템(Waymo처럼)을 개발한 LiDAR 생산 대기업(Cruise, Aurora, Argo 같은)을 인수할 것입니다. 이 때문에 7월의 날에 Luminar의 발표를 환영해야 할 것입니다. Luminar는 robotaxi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차량에서도 사용할 만큼 싼 500달러의 양산용 LiDAR를 개발했습니다. ​ Luminar의 Iris LiDAR센서 가격은 500달러에 불과하며, 개인 소유 차량이 운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현실적인 옵션입니다.​


    >


    ​ Palo Alto에 본사를 둔 Luminar는 자사의 세로프게 3세대 LiDAR Iris라고 부릅니다. 이 유닛은 소다 깡통 크기 정도, 무게는 2파운드에 미달, 자동차 범퍼에 들어갈 수 있는 작습니다. Austin Russell 최고경영자(CEO)는 "자동차 제품군(automotive grade)"이라며 "도로에서 수년간 쓸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그것은 첫 5와트 정도의 적은 전력을 사용하여 널리 받아들여지는 벤치 마크의 250미터의 범위를 공급합니다.소비자용 자동차에 LiDAR를 탑재한 결과는 Tesla의 Autopilot, Cadillac의 Super Cruise, Nissan의 Pro Pilot Assist 등 현재 주행중의 반자율 시스템보다 잠재적으로 크게 개선된 것이다. 이 시스템은 Radar와 Camera를 이용하여 차선에 머물러 주변 차량과의 안전한 거리를 유지합니다. 이들은 인간 운전자에게 끊임없이 도로를 감시하고 통제 태세를 유지하도록 요구합니다. 부분적으로 센서 한계 때문에 움직이지 않는 장자수를 볼 수 없기 때문. 적어도 세대의 Tesla이 20최초 8년에 그쳤다 소방차를 들이받았어요.LiDAR는 오핸시널 센서의 약점의 균형을 잡아 줍니다. Camera와 달리 그것은 어둠 속에서 밝은 곳에 있는 것처럼 자주 봅니다. 그것은 Radar보다 세세한 것이 더 잘 감지되고 보행자 책인 자전거 타기 등의 것을 골라낼 수 있습니다. Russell은 "LiDAR에서 이 물건을 볼 수 있다"라고 썼습니다. 자동차 전면 범퍼 본인의 앞 유리에 있는 아래 본인의 센서가 오핸시널 자동차 판매점 주차장에 있는 무엇보다 유능한 로봇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360도, 보상을 바라는 완전 자율 주행 시스템에서는 미흡하지만 고속 도로 운전을 다루는 시스템에는 사용할 수 있다. 보다 정확하게 내용하고(Towit)Audi는 반 자율 TrafficJamPilot을 사용하는 동안 드라이버에 지속적인 관심을 요구하지 않는 최초의 자동차 중견 기업이다. 그것은 기능과 함께 공급되는 A8 세단(유럽에서만 사용 가능)에 LiDAR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Radar는 해당 본인의 눈 속에서 사고를 처음 낼 수 있지만(Russell은 Luminar시스템의 경우 그렇지 않다고 내용합니다), 더 넓은 소비자 시장에서 막는 것은 센서 비용 및 신뢰이다. ​ Luminar는 Orlando공장의 생산 능력을 높이기 때문에 2억 5000만달러(약 9억원)를 모금하고 요즘 자금 모집을 중단했다고 밝혔습니다. 만약 회사가 자동차에 LiDAR을 장착할 수 있다면 Russell은 그 결과의 데이터를 Luminar가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도로의 무엇이 있는지 알고 싶어합니다.그러나 그 처음이 첫 인기까지는 시간이 좀 걸릴 것이다. Russell은 Luminar가 자동차 제조 중견 기업과 함께 고속 도로 주행을 위한 6개의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지만 자동차 업계에서 오랫동안 리드 타임(lead time역:상품 생산 개시부터 완공까지 걸리는 시간)을 감안하면 2022년이 보던 잉헤 2023년까지는 상업용 차량을 생산하지 않을 것이라고 이야기했습니다. 당시까지는 여행의 눈이 될 것 같이 인터럽트 설정 내용, 오래간만의 자동 운전 센서에 대해 알려 주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자율주행차 센서에 대해 소개했던 기사 중 압도적으로 많은 것이 아마 LiDAR에 대한 뉴스는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자율주행차가 등장하면 전폭적인 관심을 끌고 있는 센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자율 주행 차는 중요한 센서 3개가 있지만 Camera, Radar, LiDAR이 그것을 끼친 것. 그 중에서도 LiDAR는, 사람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센서다. 그러나 자율주행의 하드웨어를 내용으로 하면 절대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센서이다. 물론 그러한 이유로는 Elon Musk의 공도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쨌든, 이러한 관심은 많은 LiDAR를 개발하는 중견기업이 등장하고, 그 중에서 가장 성공한 중견기업은 Velodyne이다. 그리고, 관심이 많은 중견기업이라면, 아마 Luminar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많은 자동차 제조 중견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LiDAR의 양산 적용을 위해 적극적인 자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LiDAR는 날씨와는 별도로 Camera, Radar가 놓칠 수 있는 주변 사물에 대해 확실히 인지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널리 쓰이지 않은 이유 중 그 가격이 다른 센서에 비해 비싼 것이 큰 단점이기 때문이다. 잘 3,500~75,000달러 정도 가격이 형성되고 있다고 합니다. 75,000자동차 한대의 가격이군요.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이러한 이유로 Tesla 양산 자동차에는 LiDAR 대신 Camera만을 사용하여 Autopilot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의 가격 경쟁력이 떨어진 LiDAR을 이번에 Luminar로 500달러라는 거의 파격적으로 가까운 가격을 공개한 것임. 정확한 사양에 대한 정보는 알 수 없지만 자율주행을 위한 전문적인 LiDAR보다는 현재 ADAS 기능을 더 보강할 수 있는 장치로 추가할 수 있는 충분한 가격이라고 판단됩니다. 현재 Luminar 웹페이지에서는 관련 자료를 요청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Luminar는 LiDAR의 대중화와 양산 자동차 장착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 본인의 입장을 강화하기 위한 대처도 볼 수 있다. 이런 중견기업이 많이 등장할수록 현재의 차량은 더 안전한 주행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만약 이런 움직임이 활발해진다면 자동차 구입 옵션뿐만 아니라 우리가 그럭저럭 볼 수 있는 블랙박스와 함께 자동차 안전 부분품으로 개인이 구입할 수 있는 길도 열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도 저는 개인으로 LiDAR만 부착하는 최초가 있는가 하는 생각은 있습니다. 아마 블랙박스를 판매하는 중견 업체 등에서 추가 옵션으로 판매하고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자주 그런 예상을 해보시겠어요?하.PS:검색에서 보시고, 예를 들어 원하시는 스토리를 찾지 못하신 경우, '태그' 또는 '검색'을 해보면 더 많은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으시면(메일 번호, 메시지),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부다 소음을 가지지 않아도 됩니다.Over the Vehicle!!!참고 자료



    댓글

Designed by Tistory.